게임 [#62] 추억의 Max)! 리듬게임 디제이맥스(DJ

디스크자키(디스크자키 Max)입니다. 그때그때 그 시절, 기억의 그 게임을 소개하는 육십두 번째. 이미 동률의 민간설화이 되어버린, 고명하다 게임이죠. 안녕하세요겨울철색낙원입니다.

거개 금시는 동률의 대이름씨라고 할 수 있을 격의 게임이죠. ⊙ 라떼는 말이야 : 게임의 부침부침 디스크자키MAX는 2004년 가망에서 개발한 리듬 액션 게임으로, 엄동설한민국을 비롯한 전 공간에서 큰 대중성를 끌었던 게임이었습니다. 전기에는 개인용컴퓨터 온라인 게임으로 출고되었지만, 이강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 아케이드, 모바일 등 다양한 승강장으로 이식되며 리듬 게임 장르의 간판작 중 단독 자리잡았습니다. 제 게재곡들도 고명하다 게 많구요.

그 중에는 금방까지도 수하나 아는 그런 노래들도 있을 격죠. 금방 돌아보면 디스크자키MAX의 대중성는 단순히 게임 플레이의 낙 뿐만 아니라, 그 안에 담긴 다양한 노래과 예술가의 창의적인 물품들에서 나왔다고 관심합니다. 간판적으노는 ‘가스에게 부탁해’가 있습니다. 디스크자키MAX는 당시의 노래 게임들과는 달리 다양한 장르의 노래과 개별성 남다 연출, 빠르기감 있는 리듬 노트 등으로 많은 대중성를 끌었습니다.

디스크자키MAX 테크니카특히, PSP로 출고된 디스크자키MAX 포터블 연속는 엄동설한민국에서만큼이나 국외에서도 큰 대중성를 끌었습니다. 또한, 디스크자키MAX는 다양한 모드와 난도를 공급하여, 신출내기부터 고수풀까지 남김없이가 기구할 수 있는 게임으로 자리놓다했습니다. 이강 연속는 아케이드 판으로 개척되었으며, 디스크자키MAX 테크니카 연속는 아케이드 리듬 게임 시상에서 독주적인 존재감을 보여주었습니다. 플레이어는 리듬에 맞춰 키를 눌러 노트를 맞추며, 그림면에 나타나는 화려한 비주얼적인 연출과 함께 노래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 돌아보니 : 신선했던 점다양한 노래과 개별성 있는 비주얼2003년에 출고된 게임이라는 걸 양해여름잠 괜찮다 복합 연출 레벨디스크자키MAX는 다양한 장르의 노래을 선웨이터며, 게임 내에서 제 노래을 즐길 수 있는 각별하다 객관을 공급했습니다. 그런 면에서는 미처도 현직이라고 볼 수 있겠지만, 장르적인 경계 땜에 국부 매니아층을 제외여름잠 사실상 대중적인 게임의 격는 잃어버린 겉모양입니다. 전자계산기, 힙합, 락,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들이 게재되어 있었고, 예술가그다지 스타일도 달라서 플레이어는 기신만의 노래 스타일에 맞춰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거국 오락실에 쫙 가라앉다있을 격로 미처도 그 존재감을 잃지 않았죠.

각별하다 게임플레이와 기구적인 난도예비들을 위한, 그리고 초고수풀를 위한 각각의 난도디스크자키MAX는 단순한 리듬 게임을 넘어서, 다양한 노트 무늬과 날조법을 공급하여 플레이어에게 끊임없이 기구을 하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비주얼적인 연출과 더불어 괜찮다 빠르기감사 노래과 게임에 몰두을 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각 마희다 딴 노트 무늬과 난도가 있어, 게임의 파고들 요소를 심어두어 중독성을 높였는데요. 또한, 각 곡에 맞춰 제작된 비주얼과 뮤직비디오는 게임의 몰두감을 높여주었습니다.

⊙ 돌아보니 : 아쉬웠던 점높은 진입 담벼락과 반복성아무리 쉽다고 해도 리듬 그 몸체가 높은 진입담벼락디스크자키MAX는 다양한 난도 수립을 공급했지만, 국부 신출내기들에게는 진입 담벼락이 될 수 있었습니다. 새삼스럽지만 이런 동률을 보고 있으면 강호에는 참 재능있는 명들이 가득하다는 걸 느낄 수 있었죠. 강호에는 음치들과 박치들이 관심보다 많이 있다는 걸 알 수 있는 장르의 게임이었습니다. 특히, 하드코어 유편들을 위한 가시밭길도 모드와 난도 수립은 기구넋을 자극하며, 말도 안되는 플레이들을 나올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같은 곡을 반복해서 플레이해야 하는 제도은 게임의 중독성을 높였지만, 동시에 반복성으로 인해 따분하다을 유발하기구 했습니다. 또한, 반복적인 게임플레이는 같은 곡을 끊임없이 듣게 되며 따분하다을 느끼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디스크자키MAX 연속는 나름대로 다양한 곡과 모드를 공급했지만, 계획표 겨를이 지나면 새로운 콘텐츠의 부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시밭길도리 곡들은 아무리 단련을 해도 벽을 느낄만큼 지나치게 어려울 수 있었고, 이는 게임을 포기하게 만드는 근거이 되기구 했습니다.

⊙ 그럼, 가령. 게임 내에서 공급되는 곡들이 제한적이었고, 새로운 곡이나 모드가 추가되지 않으면서 컨텐츠 가물에 시달리기구 했죠.

당연히 그렇다고 간류가 될 수는 없었지만 말이죠예까지 디스크자키 Max 에 엄동설한 가깝다 상기이었습니다. 2017년 출고된 디스크자키MAX 리스펙트(디스크자키MAX Respect)는 과거 연속의 명곡들과 새로운 곡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어제오늘 게이머들도 디스크자키MAX의 견인력을 객관할 수 있었습니다. ⊙ 참고자료 출처1. ? : 부흥 가망 디스크자키MAX는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리듬 게임 연속입니다.

https://coolenjoy. wiki)2. net/bbs/33/93453 3. 디스크자키 – 땔감위키 (namu.

com/watch?v=LY9V3KNvXnI 4. youtube. https://bbs. https://www.

https://bbs. com/news/read/7195 5. ruliweb. ruliweb.

com/ps/game/84445/read/9378467?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